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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령개정]근로기준법 제48조 제2항 신설_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 시행(가산세있음)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1.11.05
첨부파일 (3)
근로기준법 제48조 제2항 신설로 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 시행합니다.
첨부한 자료를 참고하세요.

 <1> 임금명세서 기재사항 신설(시행: ‘21.11.19.)
ㅇ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 11월 19일부터 사용자는 근로자에게  임금을 지급할 임금명세서를 교부하여야 하며

-임금명세서에 기재할 사항은 법에서 위임된 임금의  구성항목  계산방법,  공제내역    필수적인  사항을  중심으로  규정했다.  구체적인 기재사항은 아래와 같다.
 
?성명 ?생년월일,  사원번호 근로자를 특정할 있는 정보
?임금지급일 ?근로일수 ?임금 총액 ?총 근로시간수
?연장근로,  야간근로 또는 휴일근로를 시킨 경우에는 시간수
?기본급,  각종 수당,  상여금,  성과금,   밖의 임금의  항목별  금액
?임금의 항목별 계산방법 임금 총액을 계산하는 필요한 사항
?공제 항목별 금액과 총액
한편, 일용근로자의 경우에는 “생년월일, 사원번호 등 근로자를  특정할 있는 정보”를 기재하지 않을 있고,
근로시간 규정이 적용되지 않는 상시 4인 이하 사업장의 근로자  또는  근로기준법  제63조에  따른  근로자에 대해서는 “연장  야간 휴일 근로시간 수”를 기재하지
않을 있도록 했다.